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책 리뷰] 기요사키와 트럼프의 부자

by 반짝반짝 빛나는 오늘 2021. 12. 13.
728x90

기요사키와 트럼프의 부자



먼저 이 책을 읽고 도널드 트럼프의 새로운 면을 알게 되었다. 원래 트럼프를 싫어하지는 않았지만 미디어에 비치는 모습과는 정말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책을 함께 쓰자고 제안한 쪽도 트럼프였다고 한다. 책의 표지에도 "Why we want you to be rich"라고 쓰여있는데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한다.

728x90


이미 어마어마한 부를 이루었음에도 자신의 부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공개하고 있다. 그리고 가난한 사람들을 걱정하며 그들이 부자가 되기를 소망한다는 사실에 대해 많이 놀랐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뭐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로 워낙 유명했으니 알고 있었지만 트럼프가 쓴 책은 이번이 처음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투자를 하기 전 공부를 하는데 시간을 많이 쏟는다고 한다. 역시 부자들의 공통점은 책을 많이 읽는 것인가 보다.


도널드 트럼프

자신이 남보다 탁월해지려면 기대보다 더 많이 노력해야 하고 많은 것을 배워 많이 알아야 한다고 한다. 스스로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그 이상을 이루기 위해 전진해야 한다. 변화에 발맞추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야 하고 세계정세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자신의 재무 상태를 검토하고 자신의 관심 분야를 찾으라고 조언하고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돈이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배워야 한다고 한다.

반응형


사업가는 일정 기간은 혼자서 해내야 하는 것들이 있으며, 그것은 때로 오래 걸릴 수도 있다. 대부분의 사업가들은 종업원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일한다.


로버트 기요사키

단순한 삶과 복잡한 삶 중에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알고 앞으로의 삶에 대해 계획하라고 조언하고 있다. 그렇지만 어떤 선택을 하든 계획과 시간, 돈이 필요하다는 점은 변함이 없다. 기요사키는 복잡한 삶을 살기 위한 기본 방침을 제시해 주었다.
- 친구를 만나고 모임에 가입해 자신이 원하는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린다.
- 여행을 많이 해 세상을 보면서 배우고, 성장한다.
- 책을 읽고 참고한다(세계는 평평하다_토머스 프리드먼, 세계 경제의 몰락_리처드 던컨, 새로운 미래가 온다_다니엘 핑크, 오일의 경제학_스티븐 립, 우리에게 걸맞은 미국_도널드 트럼프).

사업가가 되기 위해서는 현명해야 하고, 배우는 것을 사랑해야 한다.

기요사키가 알려주는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의 태도와 습관
- 나태함
- 나쁜 습관
- 교육 부족
- 경험 부족
- 지도와 안내 부족
- 불량한 정신자세
- 친구나 가족의 나쁜 영향
- 집중력 부족
- 결단력 부족
- 용기 부족

이럴 수가,,, 역시 내가 부자가 되지 못한 이유가 있었다.





이 둘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공통점이 많이 있었지만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자신이 가진 것 안에서 소비하려 하지 말고 수입원을 늘리라는 이야기였다.

"황금을 가진 사람이 규칙을 만든다."라는 황금률은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다.



사실 나한테는 조금 어려운 책이었지만 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었다. 부지런해지고, 내가 버는 돈 안에서 해결하려고 했던 가난한 마인드는 이제 고쳐봐야겠다. 맞아 맞아,,, 난 집중력도 결단력도 부족했다.



출처
제목: 기요사키와 트럼프의 부자
지은이: 로버트 기요사키, 도널드 트럼프
출판사: 리더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