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책 리뷰] 보도섀퍼의 돈

by 반짝반짝 빛나는 오늘 2021. 5. 31.
728x90

보도 섀퍼의 돈이라는 책을 어떻게 사게 된 건지는 기억이 안 나지만 최근 읽은 책 중 최고의 책이었다. 저자인 보도 섀퍼는 서른이라는 젊은 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는 것이 부럽기도 하고 존경스럽기도 하다. 책을 읽으며 이런 원리를 어떻게 깨달았을까 하는 생각이 끊이질 않았다.

 

 

728x90

 

10억 원이라는 첫 번째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은?

일정한 비율의 돈을 저축하고 저축한 돈을 투자한다. 투자한 돈의 수입이 늘어나면 그 수입의 일정 비율을 또 저축한다. 저자는 다른 결과를 얻으려면 새로운 길을 가야 하며, 생각부터 바꿔 무언가를 해야 한다고 한다. 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실천하기에 쉽지 않은 말인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문제에 대해 '무슨 일이 일어났느냐'보다는 주어진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고 대응할 것인지 결정하기 위해서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변화가 생기고 기적이 실현되는 방법

변화를 위해서는 무엇인가를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고되게 일하는 대신 효과적으로 일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라고 스스로 물어야 한다. 기회를 열어줄 영향력 있는 친구들을 만나고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꿔야 한다. 가장 강력한 변화는 자신의 정체성을 바꿀 때 생긴다고 한다.

우리가 무엇인가를 할 때만 기적이 생긴다. 고기를 잡을 때 고기를 잡는 기술을 알고 있다면 큰 도움이 된다. 강하고 능력 있는 사람으로 알려져야 사람들이 오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그것은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하는 사람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세워야 한다.

 


 

수입을 올리는 방법

강점을 드러내야 한다. 강하고 확고하게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을 따르기 마련이므로 누구에게도 주저하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 돈과 기회는 능력에 답한다. 그리고 자신의 권리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것은 득이 되지 않으니 권리보다는 의무를 생각하고 다해야 한다. 또 상대방이 기대하는 것보다 항상 더 많은 것을 제공해주고 일을 '가능한 한 빨리'한다. 세상에 의미 없는 일은 없다. 모든 일은 잘할만한 가치가 있다. 항상 억만장자가 당신이 일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고 생각하라.

책임을 나에게 끌어오고 영향력 범위를 넓혀 없어서는 안될 사람이 되어야 한다. 매일 두 시간씩 책을 읽으면 TV 앞에만 앉아 있는 사람보다 평균 두세 배의 돈을 더 벌 수 있으니 계속 공부해야 한다. 그리고 남들보다 더 많이 벌고 싶다면 문제를 피하지 말고 스스로 그 문제에 뛰어들어야 한다. 결정적인 포인트는 '더 나은 능력이 있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다르냐'이다. 내가 변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지금과 다른 무언가를 하고 싶다면 스스로 변화를 이끌어내고 주도해야 한다. 항상 자신만의 목표를 염두에 두고 일하며 자신을 눈에 띄는 존재로 만들어야 한다.

 

 

반응형

 

 

전문가로서 자리를 잡아라. 아직 남아있는 영역을 찾아라. 아니면 직접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내라.

현재 상황에 방향을 맞추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상황에 맞춰야 한다. 일반적인 목표가 아닌 '작고 특별한 목표'에 집중하면 가치는 저절로 높아진다. 전문가가 되면 고객이 찾아온다. 자기 사업을 하는 사람도 자신에게 월급을 지불해라.

 

 

도서정보

제목: 보도섀퍼의 돈

저자: 보도섀퍼

출판사: 에포케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리뷰] 100단어 영어 회화의 기적  (0) 2021.05.31
[책 리뷰] 외국어 공부의 감각  (0) 2021.05.31
[책 리뷰] 원칙  (0) 2021.05.31
[책 리뷰]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0) 2021.05.31
[책 리뷰] 돈의 속성  (0) 2021.05.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