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이어리

[BBQ]비비큐 자메이카 통닭다리구이

by 반짝반짝 빛나는 오늘 2021. 6. 3.
728x90

오랜만에 비비큐 치킨을 시켜 먹었다. 이번 메뉴는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였다. 이름처럼 박스를 열어보니 큰 닭다리들이 들어있었다. 다리들이 통으로 들어있는 것도 신기했지만 소스 맛이 독특했다. 동남아 음식이 생각나는 맛이라 해외여행 온 듯한 느낌이 들기까지 했다. 이 치킨은 튀기지 않아 비교적 건강한 음식처럼 느껴진다.

 

 

반응형

 

 

 

자메이카는 북아메리카 카리브해에 있는 작은 섬나라인데 이 곳에서 시작된 저크 요리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자메이카식 요리의 특징인 스모키 한 맛(훈제 고기의 맛)은 목화 오븐과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만들어진다. 닭고기나 돼지고기에 스카치 보네트 고추로 만든 양념을 발라 구워준다. 저크 요리의 주 재료가 바로 매운맛을 내는 이 스카치 보네트 고추라고 한다.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자메이카식 저크(jerk) 치킨 요리는 20세기 동안 자메이카인들과 이주민들에 의해 섬에서 다른 국가로 퍼졌다고 한다. 이 요리는 아프리카 노예들에 의해 개발되었다고 알려져 있다. 요리를 하는 방법은 천연 식량 원으로 향신료를 혼합해 매운 소스를 만들어 습한 양념으로 고기를 재운다. 그리고 연기가 나는 장작불 위에서 천천히 고기를 요리하는 것이다. 북미와 서유럽 전역의 카리브해 및 서인도 지역에서 이 저크 요리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728x90

 

 

 

조리 기법은 구덩이 불을 사용해 요리를 하다 오래된 기름통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발전했다. 세로로 자르고 경첩을 붙여 환기 구멍을 여러 개 뚫은 기름통에 숯불로 요리해 매콤한 맛을 더한다.

댓글